건강.헬스

설사약 고르는 방법과증상마다 적합한 성분 설명

편집장 마이클 2023. 7. 31. 11:36
반응형

갑자기 속이 않 좋을때 필요한 설사약 하지만 약에 따라 기대 할수 있는 효과가 달라 평상시 자신의 증상에는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몰라서 망설여지셨죠 그래서 이번에는 설사약 고르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휴대성,증상, 성분을 알려드립니다.

 

목차

1. 설사약을 먹지 않은 것이 좋을 때는

2. 설사약 고르는 방법

3. 복용시기, 주의점

4. 설사시 음료나 음식 주의 사항

 

 

1. 설사약을 먹지 않은 것이 좋을 때는

 

설사 이외에 발열등의 증상이 있어, 노로바이러스나 세균성 위장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설사약의 사용은 피하세요. 바이러스 나 세균을 쫓아내기 위해, 설사로 장의 움직임을 멈추지 않는 것이 그 이유 입니다.

 

또한 설사약과 정장제의 차이는 증상에 대한 작용. 설사약은 장의 작용을 억제 하기 때문에, 즉효성이 있는 것이 많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한편, 정장재는 장매의 좋은 균을 늘려 장내 환경을 정돈합니다. 시간은 걸리지만 설사뿐만아니라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성분이 겹치지 않으면, 변비약과 정장제의 병행 복용도 가능합니다.

 

설사약을 고를 때는 증상,타입 뿐만아니라 복용이 편한 것도 고려하여 고르세요.

 

2. 설사약 고르는 방법

설사약을 선택할때 반드시 체크해야 할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외출시에는 물없이 마실수 있는 타입을 추천드립니다.

 

갑작스러운 복통이 발생하면, 물없이 마실수 있는 타입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장소를 가리지 않고 가볍게 마실수 있는 것이, 무엇보다 장점입니다. 

 

원인이나 증상에 맞는 성분을 고르세요.

 

설사에 효과적인 약은 크게 나누어 장의 전동운동을 억제하는 약,살균작용이 있는 약. 장내의 과도한 수분이나 유해물질을 흡착하는약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약으로 크게 나누어집니다. 원인이나 증상에 맞는 성분이 포함된 약을 고르세요.

 

긴장,스트레스 ,과식이 원인이라면 로토 추출물이나 로펠라미드 염산염 

 

긴장이나 스트레스, 과식이나 과음,오한으로 인해 일어나는 운동 항진성 설사에는, 로토 추출물이나 로페라미드 염산염이 좋습니다. 전동운동의 활성화가 원인이기 때문에, 장의 움직임을 억제하는 성분이 효과적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도 같은 카테고리로 나누어집니다.

 

그중에서도 로페라미드 염산염은 의료용 로페민과 같은 성분이기 때문에, 높은 효과가 기대됩니다. 예를 들어, 갑작스러운 복통이 일어나도 대처할수 있는 토메다인 코와 필름이나, 피타리트 등에 주목하세요.

 

탄닌산 알부민이나 건조 추출물도 체크. 거친 자 점막의 염증을 억제하는 수렴 작용이 있습니다.

 

원인이 확실하지 않다면 나무 크레오소트,베르베린,아크리놀

 

식전이나 세균 감염의 가능성을 부정하지 못하고, 원인을 모른다면, 나무 클에오소트,베르베린,아클리놀을 추천합니다. 나무 크레오소트는 장의 움직임을 멈추지 않고 전동 운동을 정상화하고, 장관 내의 수분량을 조절하는 성분. 벨베린과 아크리놀은 유해 세균을 살균하고 부패 발효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습관이나 세균 감염의 설사는, 자액의 분비가 늘어난 변의 수분량이 많아지는 구조. 의심스러운 경우에는 로트 추출물이나 로페라미드 염산염을 함유한 약을 복용하지 않도록하세요.

 

설사에 걸리기 쉬운 체질을 개선하고 싶다면 정장제나 한약성분을 약을 고르세요

 

체질을 개선하고 싶다면, 정장제나 한약을 선택하세요. 유산균 등이 배합된 정장제는, 장내 환경을 정돈하고 장의 기능을 정상으로 되돌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낙산균이 주성분인 미야BM, 병원의 처방약입니다. 시판약으로도 정장제는 판매되고 있지만, 신경 쓰이는 증상이 있는 경우는 병원의 진료가 꼭 필요합니다.

설사나 복동의 개선을 기대할수 있는 한약은 한의원 상담후 차방을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생리 중에는 작약감초탕을 추첩합니다. 더불어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

 

생리 중 설사에는 작약 감초탕을 추천합니다. 생리가 시작 되면 프로스타글란딘이 분비되어 장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칩니다. 작약 감초탕은, 프로스타글란딘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설사 억제뿐만아니라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운전하는 경우에는 잠이 오는 성분을 피하세요

 

운전 예정이 있는 경우에는  졸음을 일으 키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지 사전 확인 꼭 필요합니다. 졸린 성분에는 로페라미드 염산염. 로트 추출물도 시조절장애나 동공이 커지는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운전 등 집중력이 필요한 작업전에, 설아약을 복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벨베린이나 나무 크레오소트가 더 좋습니다. 설사약 복용시에는 졸름에 관한 부작용 등의 단점도 체크해 두세요.

 

3. 복용시기, 주의점

 

설사약은 설사난 복통이 일어났을때 복용하세요. 설사가 될 것 같은 타이밍을 파악하고 있는 경우에는, 사전에 복용이 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지는 설사약의 종류에 ㄸ라 다르며, 개인차가 있지만 빠른 것이면 10분정도로 효과를 발휘합니다. 초기증상 발현후 복용을 추천합니다.

 

또한 설사약을 복용 후 낫지않고 4~5일 이상 먹어도 효과가 없는 경우에는, 아플 가능성도 있으므로 병원에서 진찰을 받으세요. 설사 외에 구토 발열이 있으면,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원인일 가능성도 위궤양,노로바이러스는 링거치료를 받아야하는 병원진료가 꼭 필요합니다.

 

 

4. 설사시 음료나 음식 주의 사항

 

설사를 하면, 필요 이상으로 수분이 빠지므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세요. 특히 나트륨이나 칼륨이 부족하기 때문에, 조금 희석한 스포츠 드링크가 적합합니다. 커피 탄산음료,술은 장에 좋지 않으니 삼가해주세요.

 

음식이 위장에 부담이 적은것을 섭취하세요. 죽이나 야채스푸, 사과 등 소화 흡수가 좋은 것을 추천합니다. 매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은 피하세요

 

또한 약도 식사도 섭취할수 없느 상황에서는, 손가락지압이 설사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에서 설사점을 검색하세면 보다 자세한 위치 및 지압방법을 확인 하실 수있습니다.

 

팁1 정장약으로 장내 환경을 정돈하세요

정장약은 장내의 좋은 균을 늘려 나쁜 균을 줄이도록 움직여, 장내 환경을 정돈 할 수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체질을 개선하고 설사나 변비 증상을 와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